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4 개최 外

2024-08-19 16:41:21

[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4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7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대표 여름 축제 ‘워터밤 속초 2024’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째인 이번 워터밤은 유명 아티스트 공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RAIN), 씨엘(CL), 권은비 등 슈퍼스타가 총출동한 올해 워터밤은 약 1만5000명 이상의 관객이 몰렸다. 2년째 워터밤 속초를 찾은 김소현 씨(27)는 “설악산이 보이는 탁 트인 전경에서 즐기는 물놀이와 공연은 특별한 경험”이라며 “내년 워터밤 속초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는 행사 진행을 위해 철저한 안전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지역 소방·경찰 등 관계 기관과 협업해 사전 안전 훈련 등을 실시하고 현장에는 안전 요원이 대거 배치됐다. 실시간으로 현장을 모니터링해 이상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그 결과 모든 참가자들은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워터밤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 전후 인근 지역 숙박 시설이 예약 마감됐고 인근 명소에 관광객이 몰리는 등 지역 상권이 유례없는 활기를 띠었다. 관광객 유입 및 고용 효과 등을 고려하면 약 1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산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내수 진작 효과는 지난해 진행한 워터밤을 통해 이미 증명됐다”며 “특히 해외여행이 급증하는 여름 휴가철에 상권이 활기를 되찾아 지역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머스트잇, 신상 럭셔리 대전 'PRE-Fall FESTIVAL' 오픈
머스트잇이 오늘(19일)부터, 다가오는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PRE-Fall FESTIVAL’ 기획전을 연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중 패션 수요가 가장 높은 F/W 시즌을 겨냥해 머스트잇에서 인기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품과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올 시즌 런웨이에서 주목 받는 ▲ 시스루 & 레이어드 ▲ 오버사이즈 TOP ▲ 실버 액세서리 ▲ 니트 & 쇼츠 등 24 F/W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샤넬, 루이비통, 구찌와 등 하이엔드 클래식 명품부터 메종 키츠네, 꼼데 가르송, 아미, 살로몬 등 라이징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다양한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키즈 등 인기 카테고리에서 엄선된 상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모든 고객에게 행사 상품에 한해 금액 제한 없이 최대 9% 할인 가능한 특별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 혜택과 토스페이 첫 결제 시 5천 원 페이백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감탄브라 론칭 3주년 프로모션, 보름 만에 매출 약 47억 원 돌파
그리티(GRITEE, Inc.)의 NO.1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가 론칭 3주년 기념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 보름만에 약 47억 원 이상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감탄브라는 브랜드 론칭 3주년을 맞아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감탄브라의 전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는 등 기존에 없었던 큰 폭의 할인과 구매 혜택을 담은 대규모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오픈 약 15일만에 20만 장 가까이 판매하며, 45억 원이 넘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도 감탄브라의 3주년을 맞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으며, 단 7일만에 매출 2억 원 이상의 실적을 거두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현재 런칭 3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감탄브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 제품들로는 무더운 여름철에 필요한 얇고 시원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감탄 에어쿨 자세브라’ 라인과 ‘감탄 인견쿨’ 라인, 등이 있다. 특히 가장 많이 팔린 ‘감탄 에어쿨 자세브라 런닝형 – 브라 3세트’ 제품은 프로모션 오픈일인 7월 30일부터 8월 15일, 보름동안 총 주문 건수 6천 건 이상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