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U, 피스타치오 맛 상품 매출 16배 급증

2024-08-19 16:29:48

CU, 피스타치오 맛 상품 매출 16배 급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최근 떠오르고 있는 피스타치오 맛 디저트와 스낵을 잇따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두바이 초콜릿의 뜨거운 인기에 그를 대표하는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매출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라며 "두바이 초콜릿의 주재료인 피스타치오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콤쌉싸름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CU에서 판매 중인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대비 39.6%, 전년 대비로는 무려 81.3배(8,300%)나 신장했다.

특히, 최근 연세 피스타치오 생크림빵(3,300원)을 출시한 후 이달(8/1~8/15) 피스타치오 맛 상품들의 전월 대비 매출 신장률은 16배(1,531%)이상 뛰었다. 연세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은 출시 2주만에 20만개가 팔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CU는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에도 피스타치오 맛 빵을 추가한다. 피스타치오 초코롤(2,900원)은 빵 사이에 초코 아몬드 페이스트를 바른 후 돌돌 말은 초코롤 빵 위에 고소하고 달콤한 피스타치오 가나슈를 듬뿍 올려 달콤함과 고소함을 배가시켰다.

피스타치오 스낵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팝콘(1,100원)은 구운 피스타치오 분말이 팝콘에 코팅되어 있어 달콤하면서도 진한 피스타치오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피스타치오 콘스낵(1,800원)은 옥수수의 달콤함과 피스타치오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스낵으로 맥주 안주 등으로 즐기기 좋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