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교육청은 중학교 1학년 585명을 대상으로 부산지역 8개 대학에서 캠프를 진행해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예방하고 몰입형 영어·수학 수업과 다양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날 영수캠프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한국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참가학생 7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청소년 생존수영 기본교육(1개분반), 생존수영 기본자세, Life Raft 탑승방법 및 체험, 입수법, 대기법, 이동법과 수준별 수영 강습 프로그램운영(3개분반-초급,중급,고급), 초급 : 수영기초동작 및 물적응 반, 중급 : 자유형 자세교정 및 영법숙달, 고급 : 자유형, 배영 및 평영 수업을 진행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이 캠프의 이름은 ‘영어수학캠프’가 아니라 앞에 ‘인성’이 붙어 있다.‘영어,수학’앞에 놓인‘인성’이라는 말은 우리 학생들이 또래들과 교류하고 부대끼며 서로를 배려하는 성숙한 학생으로 한 단계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영수캠프와 열정적인 방학을 보내고, 끈기, 협동심, 배려심, 그리고 탄탄한 학습 기반을 다져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