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재단은 분야별 특성에 맞는 지원을 하고자 지난 2년 간 각 분야별로 활성화를 위한 기초 전략 수립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로 분야별 집중지원을 위한 ‘올해의 포커스온’을 신설, 2023년에는 공연예술분야를, 2024년에는 시각예술분야를 순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문학분야 집중지원을 위한 공모는 지난 5일 재단 누리집을 통해 시작했다. 문학분야는 기존 발간에만 지원하던 한계를 벗어나 문학 작가의 활동, 브랜딩 및 대표 작품에 대한 프로모션 등 후속 지원을 통해 부산 대표 작가를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신청은 7월 31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연예술분야는 문화판모이라, 루체테음악연구소가 2023년 쇼케이스 심의를 통해 다년도 지원에 선정되어 올해 하반기 본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신설된 시각예술분야에서는 감민경, 손몽주, 송성진 작가를 집중조명 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