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부산교육감, 법 전문가(변호사, 경찰) 54명 위촉식 및 간담회

2024-07-05 15:47:27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5일 오후 1시 30분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폭력 및 비행 근절과 예방을 위해 본청 별관에서 개최된 「변호사·경찰관과 함께하는 폭력·비행 근절 및 예방 법교육 강사단 위촉식·간담회」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에 참여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촉식은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위촉식, 단체사진촬영, 인사말씀(교육감), 간담회, 폐회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법교육 강사단은 하윤수 교육감을 포함한 우리 교육청 위촉 학교폭력예방 학교지원 변호사 33명, 학교전담경찰관 21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하 교육감도 강사단으로 직접 학교를 찾아 폭력·비행 근절과 예방을 위한 교육을 할 것이라고 밝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강사단의 위촉기간은 7월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이며, 역할은 학교 내 발생하는 폭력 및 비행의 문제점과 대처,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대상은 부산시 전 학교를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 23주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학교폭력·사이버폭력·교권침해 및 마약류 포함 유해약물 사용·사이버도박 근절 및 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고 적용가능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법에 관해 전문가인 변호사님들과 경찰관님들께서 직접 학교를 찾아가 폭력과 비행에 대한 문제점과 처벌 위험을 알려줌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력과 비행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배려심을 가진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