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국내 최초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개최

2024-06-28 22:33:20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VC협회)가 청년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대회는 VC협회에서 시범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벤처투자 인력 양성과정에 포함된 프로그램으로, 카이스트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가 후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의 1:1 도제식 교육과 다르게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현역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육성한다. 특히,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초기 단계부터 글로벌 투자 역량과 각국의 또래 네트워크를 이식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
교육 참가자는 실전 모의투자를 통해 벤처투자 메커니즘을 배우고 국내 경진대회에 참여하게 되며,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국제대회인 미국 VCIC에 참가하여 세계 각국의 청년 투자자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다.

미국 VCIC는 대학( 원)생들이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을 심사하고 모의투자를 진행하며 현역 심사역이 이를 평가하는 경진대회로, 미국에서 최초로 개최한 이후 매년 4개 대륙에서 50회 이상 열리는 교육행사다.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7월 초 참가대학을 모집해 6개 내외의 학교를 선발하고, 8월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선발된 대학의 대학원생 벤처투자팀을 대상으로 VC 실전 연수 일정으로 진행된다. 12월 중순에 대회 개최 및 우수팀을 선발한다.

윤건수 회장은 “벤처투자 생태계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글로벌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VC협회와 연수원이 보유한 투자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국내 최초의 벤처투자 경진대회 및 국제대회 참가 지원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