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부산교육감,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 구축완료 보고회 참석

2024-06-18 15:09:33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18일 오후 2시 북구 삼정고등학교에서 열린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 구축 완료 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 후 현장을 둘러봤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 구축 현장 점검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고교학점제 운영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 교육감을 비롯해 중등교육과장, 이사장, 명예이사장, 법인이사,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학생회장, 2024년 공간조성도입교 업무담당자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기념촬영 (1층 라운지), 고교학점제 환경구축 완료보고, 교육감 격려, 감담회(질의/응답), 구축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삼정고는 2023년 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교과교실제)으로 ▲ 학생을 지원하는 다양한 공간 마련 (1층 러닝센터 및 라운지, 2층 다행복 나눔터) ▲ 공강 시간 활용 및 학습 유형에 따라 학습자 중심의 학년별 홈베이스(3·4·5층) 구축 ▲ 멀티미디어 및 토의토론 수업이 가능한 교실 구축 (4층 PBL실, 5층 발표활동실) ▲ 소인수/다인수 수업 지원 및 블렌디드/온라인 수업 지원을 위한 교실 구축 (3층 온라인 수강실, 4층 글로벌 세미나실) 구축에 중점을 두어 1,404,000원을 투자해 46.8실을 확보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오늘 구축 보고회는 2023년 학교공간조성사업 도입학교 중 북부권역의 우수 사례로 뽑힌 삼정고등학교의 학교공간조성 사례를 홍보하고, 새로운 교육활동 시작을 축하하는 뜻 깊은 자리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삼정고의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학교공간 개선 방안을 고민해 경직된 학교공간을 미래형 학교 공간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