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신규 교감 대상 이틀간 전남 여수 등지서 역량 강화 워크숍

2024-06-18 09:15:55

부산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시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9일과 20일 이틀간 전남 여수 등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신규 교감 10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규 교(원)감 리더십 워크숍’을 갖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관리자의 미래 교육 방향과 부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 현장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다.
첫째 날 워크숍은 오기영 ‘오기영미래교육연구소장’의 ‘디지털 전환시대의 수업 혁신 및 미래 교육 방향’ 주제 강연과 이창수 삼척 서부초등학교 교감의 ‘교감으로 산다는 것’ 주제 강연으로 진행한다.

또 참가자들 간 조직 소통 활성화를 위한 분임 토의가 이어진다.

둘째 날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여수 지역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미래교육 방향과 소통·공감 리더십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현재와 같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는 교육의 흐름을 먼저 읽어내고 대응하며, 소통·공감의 리더십으로 학교현장을 이끄는 교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이 교감의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