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중등교원 대상 '사이버도박 예방 직무연수'

부산경찰청 전병하 경감 강사로 나서

2024-06-13 09:14:52

부산교육청.(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교육청.(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6월 14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대강당에서 중등교원 340여 명을 대상으로 ‘건전 정보문화 조성 사이버도박 예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청소년 사이버도박 양상과 범죄 동향을 살펴보고, 사이버도박 예방 교육 참여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이날 연수에는 변화·확산하고 있는 사이버도박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돕기 위해 부산경찰청 전병하 경감이 강사로 나서 사이버범죄, 청소년 사이버도박과 2차 범죄 등 한층 더 다양해지고 새로워진 청소년 사이버 도박유형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부산교육청이 개발·보급한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은 나로부터 정보 윤리 교육’ 교재와 수업 활용법에 대해 담당 장학사가 안내한다.

이교재는 정보 윤리 강화를 위해 학교급별 수준에 맞는 내용과 활동으로 구성했고, 지난 3월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교별 대표 교사 1~2명은 학교 복귀 후 전달 연수를 실시하며 전 교원의 사이버도박 예방 교육 동참을 독려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청소년 사이버도박의 실질적인 예방과 건전한 정보문화를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생활 밀착형 정보 윤리 교육 등을 통해 윤리적인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