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회의에 앞서, 범인검거·범죄예방 활동에 공이 큰 지역경찰을 자체 선발·포상하는 ‘창서 어벤져스’에 대한 포상을 했다. 이는 매월 주민안전 확보에 공헌한 지역경찰을 선발해 서장 표창과 함께 포상휴가를 제공해 지역 경찰의 자긍심 고취와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자체 시책이다.
이날 회의는 112신고·범죄예방·여성청소년·교통·경비안보 기능에서 최근 3년간 ▵하절기(6~9월) 112신고 등 범죄발생 분석 ▵가정·교제폭력 예방활동 ▵여름철 풍수해 대비 추진대책 ▵교통사망사고 예방활동에 대해 다각적인 대책을 논의한 자리였다.
특히 하절기 치안전망은 외부활동의 증가와 경기 침체가 112신고 및 관련 범죄 발생에 영향이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폭우 등 이상기후로 재난 상항도 예상되는 만큼, 경찰뿐 아니라 시청·소방·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단체와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김현식 창원서부경찰서장은 6월부터는 본격적인 기온상승과 ▵여름방학(7월말) ▵하계 휴가철(7~8월) 등 치안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라고 전제한 뒤 "최근 범죄 발생유형의 다변화·흉폭화로 이에 대한 사전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사후 검거나 조치보다 범죄가 발생치 않도록 사전에 분위기를 차단하는 것을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범죄예방활동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