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HD현대오일뱅크, 괌 전력청에 ‘맞춤형’ 석유제품 수출

2024-05-01 11:07:05

장기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이승수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과 John Benavente 괌 전력청장(가운데), 차명근 현대코퍼레이션 석유화학 본부장(오른쪽).(사진=HD현대오일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장기 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이승수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과 John Benavente 괌 전력청장(가운데), 차명근 현대코퍼레이션 석유화학 본부장(오른쪽).(사진=HD현대오일뱅크)
[로이슈 최영록 기자]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가 괌 전력청에 석유제품을 장기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공급 제품은 초저유황 경유로, 현대코퍼레이션(회장 정몽혁)을 통해 3년간 총 720만 배럴을 공급한다.

HD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괌 전력청은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화력 발전소의 주 연료를 벙커씨유에서 특수 초저유황 경유로 전환하고 있다. 벙커씨유 대비 유해 성분이 낮은 특수 초저유황 경유는 까다로운 규격이 요구돼 소수의 정유사만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할 수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특수 규격을 맞출 수 있는 정제 역량과 하와이 등 미국 도서 지역으로의 제품 수출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공급 계약을 성사시켰다.
이승수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세계 각국에 석유제품을 직접 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괌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수출 시장을 더욱 다변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