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해경, 청년인턴 5명 6개월간 정식 근무 돌입

2024-04-30 07:06:37

청년인턴 5명이 29일 서장실에서 정욱한 서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제공=울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청년인턴 5명이 29일 서장실에서 정욱한 서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는 ‘2024 해양경찰청 청년인턴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인턴 5명이 4월 29일부터 6개월간 정식 근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근무 첫날, 울산해경은 5명의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조직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경찰서 각 부서별 업무 소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서장과의 소통 등)을 진행했다.

앞으로 청년인턴은 경찰서 각 부서 및 파출소·함정 현장부서 실무를 체험하고 혁신파이어니어 활동에 참여해 타 기관 및 혁신기업을 탐방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업무실적 관리를 통해 우수인턴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며 특히 청년인턴에게 체계적인 실무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1 책임멘토’를 지정해 근무상황을 지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청년인턴에 최종합격한 박정은(24·여) 인턴은 “언론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언론사 근무 경력을 통해 얻은 기존 경험을 잘 살려 국가에 봉사하며 다양한 행정경험과 공직문화를 체험하고 싶다”고 전했다.

정욱한 울산해경서장은 “해양경찰 청년인턴으로서 소중한 경험을 하고 직원들과 함께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6개월간의 실무경험이 여러분의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