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광역 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위촉

2024-04-29 17:35:11

(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채광철)은 4월 29일 5층 대회의실에서 해양 수색구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광역 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는 ‘수상에서의 수색‧구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며, 당연직 21명과 수난구호협력기관과 민간 전문가 등 17명의 위촉직을 포함해 총 38명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해상교통, 해상기상, 조선공학, 구조구난, 의학, 법학 및 화재·감식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특히 수색구조 민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구조기술 자문팀’은 선박 전복‧침몰사고와 같은 주요 사고가 났을 때 신속하고 체계적인 구조 활동을 위한 전문가의 판단과 자문을 제공한다.

남해해경은 이 날 위촉식을 가진 뒤 첫 위원회를 개최해 최근 기상변화에 따른 해양사고 대응 방안에 대하여 토론하고, 주요 해양사고 사례를 되돌아보며 조치 방안, 대비‧대응 대책 등 기관별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도 했다.

또한 앞으로 수난대비기본훈련에도 위원들과 자리를 함께 해 해양사고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전문 기술 등을 교류해 나갈 방침이다.
채광철 남해해경청장은 “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해양사고 대응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사고 대응에 만전을 기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