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청렴 특강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 실천 다짐대회

2024-04-04 17:01:09

(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우철문)은 4월 4일 오후 4시 부산경찰청 1층 대강당에서 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청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부산경찰청장을 비롯해 경무관, 총경급 지휘부와 시경찰청 경정이상 중간관리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청렴 실천 다짐대회, 권익위 부위원장 청렴 특강 순으로 이뤄졌다.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은 ‘부패 카르텔 혁파 방안- 공직자의 반부패 의무와 법치주의 확립’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 부위원장은 ‘반부패 의식 속 투명·공정한 업무처리’를 강조하며 “금품수수·횡령뿐만 아니라 불공정·소극행정 등도 부패 개념으로 확대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고도화된 청렴 관련 법규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경각심을 환기시켜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날 청렴 실천 다짐 대회도 병행했다.
‘청렴이 만들어 가는 깨끗한 미래’라는 동영상을 시청 후 참석자 전원 청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제창하는 청렴 결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부산경찰청장은 ‘부산경찰 구성원 전체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강조한 뒤 “2023년도 종합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 부산경찰이 자랑스럽다. ‘청렴할 때 비로소 시민에게 든든한 경찰, 불의에 당당한 경찰이 될 수 있다” 며 청렴 최우수 기관으로 발돋음하기 위한 의지를 표명하며 청렴 실천을 주문했다.

청문감사인권담당관은 “연초부터 부패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직원들의 반부패 인식을 조사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니즈와 원츠를 확인했다” 면서 “앞으로 옴부즈만 현장 방문, 관서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부산경찰의 청렴 체질을 개선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