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콜마BNH, 당귀유래유산균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박차

2024-03-19 20:42:18

콜마BNH, 당귀유래유산균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박차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사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인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을 올해 안에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콜마BNH 관계자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인자를 억제,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염증 유도 물질(산화질소, 염증 유발 사이토카인 등)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시켜 염증성 장질환이나 피부질환 등 염증성 질환의 예방, 치료 및 개선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연구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의 체지방 감소 및 항염증 효과를 바탕으로 SKO-001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만 및 대사성 질환 예방과 항염증용 식품 조성물의 용도로 특허 2건 등록을 완료했다.

이에 콜마비앤에이치는 현재 체지방 감소 기능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 중에 있어 올해 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콜마비앤에이치는 정부 과제의 일환으로 인지 기능, 근력 개선 등 추가 기능성에 관한 연구도 진행하는 등 당귀유래유산균의 기능성 및 기술성을 위한 연구개발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