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라온시큐어-연세대·충북대·서울여대·호원대, IT 보안 실습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2024-03-18 22:22:51

라온시큐어-연세대·충북대·서울여대·호원대, IT 보안 실습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연세대학교, 충북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호원대학교 등 4개 대학교와 ‘라온 메타데미’의 IT 보안 실습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라온 메타데미’는 현재 개강한 1학기부터 4개 대학교의 IT 보안과 관련한 교과 과정에 바로 적용된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공급하는 ‘라온 메타데미’는 IT 보안 관련 주요 교과 과정을 이론과 실습으로 동시에 병행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실습 콘텐츠로 구성됐다"라며 "실습생은 언제 어디서나 메타버스 환경에서 학교 교과 과정에 맞춘 IT 보안 실습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개별 메타버스 공간에 가상 서버를 제공받아 실제 운용 서버로 진행하는 IT 보안 실습과 동일한 실습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주요 대학들은 기존 IT 보안 교육 과정에서 활용 중인 라온시큐어의 실습형 해킹·보안 교육 서비스 ‘라온 CTF’에 ‘라온 메타데미’를 새로 추가하여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실습 기회가 더욱 많아진 학생들의 IT 보안 전문성과 숙련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라온 메타데미’는 국내 유일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로, 현실감 있는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능과 데이터 제공을 통해 실습생의 실습 집중도와 전문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실습 콘텐츠의 관리 효율성을 높여 콘텐츠 관리자의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여준다.

한편, 라온시큐어는 지난 2월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과 ‘의료 전문 실습 콘텐츠 공동 수행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의료연구 분야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을 시작하는 등 실습 콘텐츠 영역을 지속 확장하며 국내 메타버스 기반 실습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