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컴포즈커피와 봄 시즌 한정 음료 ‘하겐홀릭라떼’ 선보여 外

2024-03-18 13:39:54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컴포즈커피와 봄 시즌 한정 음료 ‘하겐홀릭라떼’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겐다즈가 커피전문점 ‘컴포즈커피’와 함께 콜라보 음료 ‘하겐홀릭라떼’를 봄 시즌 한정 출시했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하겐홀릭라떼’는 컴포즈커피가 봄을 맞아 선보이는 시즌 한정 음료 3종 ‘봄생봄사’ 중 하나로, 컴포즈커피의 베스트 메뉴인 카페라테와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바닐라가 만나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움 속에 깊고 진한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그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테의 정수를 맛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콜라보 메뉴의 가장 큰 특징은 라테 상단에 얹힌 하겐다즈 시그니처 큐브 아이스크림이다. 이는 하겐다즈가 처음 선보이는 형태의 아이스크림으로, 프리미엄한 디저트 경험을 보다 간편하게 선사하고자 개발됐다. 기존 소비자에게 익숙한 둥근 형태의 아이스크림 스쿱이 아닌, 차별화된 형태의 큐브 아이스크림이 메뉴의 포인트가 돼주어, 시각적인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1회 제공분이 개별 포장된 만큼 보관이 용이하며, 별도의 스쿱을 푸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확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 오브 아이스크림’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점을 넓히고자 식음료 브랜드, 호텔 체인, 미슐랭 셰프 등 각 카테고리를 선도하는 파트너와의 협업을 지속 이어오고 있다. 이번 컴포즈커피와의 만남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하겐다즈는 여러 산업 군을 아우르는 파트너를 지속 모색하며, 이전에 없던 프리미엄 디저트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글루가, 자사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 미국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 공식 판매시작
㈜글루가(GLLUGA , 대표 유기현)는 자사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가 ‘타겟(Target)’에 이어 올 3월부터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에 공식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월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 체인 ‘타겟’에 진출한 것에 이어서 바로 미국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까지 진출함으로써 미국 시장 내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오호라’를 글로벌 네일 브랜드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마트는 미국에 본사를 둔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지난해 매출액이 6481억 달러(한화 약 863조원)로 전년보다 약 6% 성장했다. 현재 미국 전역에 약 4천 70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5년 내 150개 매장을 추가로 늘릴 계획이다. 월마트의 온라인 판매액 역시 지난 해 53억 4천만달러로 4년 만에 3.4배가 늘어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며, 온라인 판매상품 확대,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광고 사업 강화를 위해 스마트TV업체 비지오 인수 등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용산구, 꿈나무 장학금 2억 6천만 원 지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장학금 2억 6,000만 원을 전달받을 꿈나무 장학생 400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3월 11일) 기준 1년 이상 용산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중·고·대학생이다.

구는 교육의 기회균등과 잠재된 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부터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대학생은 지난해부터 추가됐다.
가정 환경이나 성적에만 기준을 두지 않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살리기 위해 ▲일반 ▲지역사회 봉사 ▲성적 우수 ▲특기의 4개 분야로 구분해 선발한다.

1인당 지급액은 ▲초등학생(120명) 30만 원 ▲중학생(120명) 50만 원 ▲고등학생(120명) 70만 원 ▲대학생(40명) 200만 원으로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는 불가하다. 대학생의 경우 국가장학금(한국장학재단) 전액 수혜 대상은 제외된다.

장학금 지원을 원하는 학생(초·중·고)과 학부모는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일반 △지역사회 봉사)나 재학중인 학교(△성적 우수 △특기)에 신청할 수 있다. 단, 성적 우수나 특기 장학생 중 타지역 학교 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