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플랫폼 고도화 기념 멤버십 적금 출시

2024-03-18 11:21:35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플랫폼 고도화 기념 멤버십 적금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에 공개입찰과 예산관리 기능을 추가하고 UI와 UX를 개선하는 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이를 기념해 멤버십 적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부터 운영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견·중소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원비즈플라자’에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다.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은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공급 △금융 등 여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원활한 공급망 관리와 서비스를 위해 원비즈플라자 제공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다. 특히 이번에는 플랫폼 고도화로 기업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공개 입찰’기능을 통해 구매사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납품단가연동제,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확대 등 회원사들이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예산관리 △공급사 탐색 △역경매 △다자간계약 △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 추가와 시스템 UI/UX 개선등이 이뤄졌다.

한편,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고도화를 기념해,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을 출시했다.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월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12개월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한하여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는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와 우대금리 3%p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2%p △적금 가입기간 중 입출금 예금 평균 잔액 5백만원 유지 1%p 등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6% 금리가 제공된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