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소방재난본부, 상시 소방훈련 최우수팀(대원)선발 대회 가져

종합우승 부산진소방서

2024-03-13 16:46:08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3월 11일~12일 양일간에 걸쳐 상시 소방훈련 최우수팀(대원)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도 전국 첫 개최로,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신속하고 원활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를 위한 현장대응능력을 평가해 최우수팀과 대원을 가렸다. ▲화재분야 ▲구조분야 ▲구급분야 ▲운전분야로 나눠 치러졌고, 올해 처음으로 드론팀 분야 운영 종목이 추가되어 정식경기로 진행됐다.
총 12개 소방관서에서 48개팀(156명)과 개인(48명)이 출전, 최선을 다해 기량을 겨뤘다.

그 결과 화재, 구조, 구급분야의 고른 성적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한 ‘부산진소방서’는 부산광역시장상을 받았고, 최우수팀 1~3위에게 부산소방재난본부장상과 특별휴가 2일의 포상이 주어졌다.

최우수대원으로는 ▲화재에 박인빈 소방교 ▲구조 김종현 소방장 ▲구급 강지훈 소방장 ▲운전에 채정희 소방장이 선발되어 1호봉 승급이라는 영예를 차지했다.

허석곤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재난은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응은 결국 사람이 한다는 점에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상시 소방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훈련에 열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