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노랑풍선, "올해 2분기 예약률 전년 比 약 70% 증가했다"

2024-03-11 19:51:33

노랑풍선, "올해 2분기 예약률 전년 比 약 70% 증가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랑풍선은 2024년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3월부터 6월까지는 신학기 시작과 명절, 휴가 등 여행 특수가 없어 통상적으로 여행업계에서 비수기로 불리지만, 지난해 5월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해외여행 회복세가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이러한 흐름이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의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2분기 기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베트남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유럽과 태국, 일본 큐슈, 오사카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과 베트남, 태국 등은 펜데믹 이후 꾸준한 예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도 많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전통적인 비수기인 2분기를 타개하기 위해 이번 달 24일까지 상품 예약 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 폭도 높아지는 '여행도 공구시대, 유럽 패키지여행 더더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모객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하는 상품들로 준비돼 있어 2분기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등 미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며 각 주차 별 튀르키예, 발칸반도, 스페인, 그리스, 북유럽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럽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원래 2분기는 여러 요인이 겹쳐 여행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비수기라고 불리지만 엔데믹 이후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심리가 폭증하면서 현재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에 당사에서는 공격적인 프로모션 및 기획전 운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유럽 패키지여행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여유로운 일정으로 즐거운 여행의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