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이 완연한 봄의 기운은 물론 곧 다가올 화이트데이 시즌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교체한 보울 용기 사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울 용기 디자인 변경은 FSC 인증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는 그대로 살리고 시즌 이슈를 반영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에도 적용된 친환경 FSC 인증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국제산림관리협회에서 만든 국제 인증제도다.
한솥도시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FSC 인증 친환경 용기와 물티슈를 사용하며 산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지난 한 해 사용한 FSC 인증 보울은 약 2,900만개, 물티슈는 약 25만개에 달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한솥도시락 보울 용기는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살린 전면의 하트모양을 중심으로 풀과 꽃그림, 파랑, 초록, 분홍의 컬러 등을 통해 봄을 맞이하는 따뜻한 기분을 더해준다.
◆카브루, 이지 하이볼 NEW 2종 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과일 맛을 베이스로 한 이지(easy) 하이볼 2종을 GS25 편의점을 통해 출시한다. 카브루가 이번에 출시하는 이지 하이볼의 플레이버는 최근 MZ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과 인증샷으로 선호가 높은 과일인 ‘도넛피치(납작복숭아)’와 ‘캐모마일리치’로 총 두 가지다.
납작복숭아는 복숭아의 일종으로 유럽 등지에서 흔히 즐겨 먹는 과일이다. 특히나 높은 당도로 국내서도 젊은 소비자들이 중심이 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알려져 인기가 높다. 캐모마일리치는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은은한 향미로 커피 전문점에서 시즈널 메뉴로 음료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카브루는 RTD 하이볼의 주 소비층인 MZ소비자들에게 힙한 과일 플레이버를 이지(easy) 브랜드로 출시해 이지 브랜드만의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만들었다. 또 카브루는 최근 ‘헬시플레저’의 열풍으로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닌 ‘즐기는 술 문화’로 바뀌면서 ‘저도수’의 ‘저도주’ 선호 경향이 뚜렷한 것에 주목, 기존 이지 하이볼의 도수 7도를 5도로 하향 조정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지 하이볼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이지 하이볼 도넛피치는 달콤새콤한 납작복숭아의 풍미가 가득해 단독으로도 손색없이 즐길 수 있다. 향긋한 납작복숭아의 맛은 싱그러운 기분까지 선사한다. 이지 하이볼 캐모마일리치는 은은한 티 베이스의 캐모마일이 편안한 무드를 선사하며 달콤한 리치가 곁들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영등포구, 상세주소 안내판 제작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각종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신고 정보무늬(QR코드)가 담긴 ‘상세주소 안내판’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상세주소는 위치를 구체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건물번호 다음에 표기하는 동, 층, 호를 뜻하는 정보이다. 생활환경이 열악한 쪽방촌, 다가구‧단독주택, 원룸의 경우 상세주소가 없어 복지 대상자의 신속한 위치 파악이 어렵다.
이에 구는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신고 정보무늬가 담긴 ‘상세주소 안내판’을 배부한다. 냉장고나 현관문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상세주소 안내판’에는 상세주소와 긴급 구조를 할 수 있는 정보무늬가 기재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보울 용기 디자인 변경은 FSC 인증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는 그대로 살리고 시즌 이슈를 반영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에도 적용된 친환경 FSC 인증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국제산림관리협회에서 만든 국제 인증제도다.
한솥도시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FSC 인증 친환경 용기와 물티슈를 사용하며 산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지난 한 해 사용한 FSC 인증 보울은 약 2,900만개, 물티슈는 약 25만개에 달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한솥도시락 보울 용기는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살린 전면의 하트모양을 중심으로 풀과 꽃그림, 파랑, 초록, 분홍의 컬러 등을 통해 봄을 맞이하는 따뜻한 기분을 더해준다.
◆카브루, 이지 하이볼 NEW 2종 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과일 맛을 베이스로 한 이지(easy) 하이볼 2종을 GS25 편의점을 통해 출시한다. 카브루가 이번에 출시하는 이지 하이볼의 플레이버는 최근 MZ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과 인증샷으로 선호가 높은 과일인 ‘도넛피치(납작복숭아)’와 ‘캐모마일리치’로 총 두 가지다.
납작복숭아는 복숭아의 일종으로 유럽 등지에서 흔히 즐겨 먹는 과일이다. 특히나 높은 당도로 국내서도 젊은 소비자들이 중심이 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알려져 인기가 높다. 캐모마일리치는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은은한 향미로 커피 전문점에서 시즈널 메뉴로 음료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카브루는 RTD 하이볼의 주 소비층인 MZ소비자들에게 힙한 과일 플레이버를 이지(easy) 브랜드로 출시해 이지 브랜드만의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을 만들었다. 또 카브루는 최근 ‘헬시플레저’의 열풍으로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닌 ‘즐기는 술 문화’로 바뀌면서 ‘저도수’의 ‘저도주’ 선호 경향이 뚜렷한 것에 주목, 기존 이지 하이볼의 도수 7도를 5도로 하향 조정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지 하이볼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이지 하이볼 도넛피치는 달콤새콤한 납작복숭아의 풍미가 가득해 단독으로도 손색없이 즐길 수 있다. 향긋한 납작복숭아의 맛은 싱그러운 기분까지 선사한다. 이지 하이볼 캐모마일리치는 은은한 티 베이스의 캐모마일이 편안한 무드를 선사하며 달콤한 리치가 곁들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영등포구, 상세주소 안내판 제작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각종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신고 정보무늬(QR코드)가 담긴 ‘상세주소 안내판’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상세주소는 위치를 구체적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건물번호 다음에 표기하는 동, 층, 호를 뜻하는 정보이다. 생활환경이 열악한 쪽방촌, 다가구‧단독주택, 원룸의 경우 상세주소가 없어 복지 대상자의 신속한 위치 파악이 어렵다.
이에 구는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신고 정보무늬가 담긴 ‘상세주소 안내판’을 배부한다. 냉장고나 현관문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상세주소 안내판’에는 상세주소와 긴급 구조를 할 수 있는 정보무늬가 기재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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