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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제3세계 가성비 위스키 확대

2024-03-06 09:4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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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이달 6일 호주 ‘NED’ 위스키를 출시하며 제3세계 가성비 위스키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U 관계자는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호주 위스키 ‘NED 위스키(알코올 도수 40%, 700ml)’는 호주 멜버른의 탑쉘프 증류소에서 만든 제품으로, 억압에 맞서 싸운 민중 영웅 중 한 명으로 기억되는 ‘네드 켈리’의 도전 정신을 이름에 담아 호주 대표 위스키를 표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100% 호주산 곡물을 사용했으며, 버번과 싱글 몰트 위스키를 배합한 메시 사워 위스키다"라며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발효하고 이중 증류, 숙성해 달콤한 꿀향과 스파이시한 곡물향 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라고 밝혔다.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으며 2022년 호주 올해의 위스키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CU는 NED 위스키를 호주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중가에 비해 최대 50% 가량 저렴한 29,900원에 내놓는다.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NED 위스키의 높은 품질을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수차례의 협의를 거친 끝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을 수 있었다.

이로써 CU는 NED 위스키가 경쟁력 있는 제3세계 위스키 상품들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BGF리테일 주류팀 주현돈 MD는 “최근 음주 문화의 다변화에 따라 가성비 위스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맛과 종류의 술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갖추었으나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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