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캐치 " Z세대 취준생 72%, 주식, 암호화폐 투자 경험있다"

2024-02-29 21:06:26

캐치 " Z세대 취준생 72%, 주식, 암호화폐 투자 경험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취준생 72%가 주식, 암호화폐 등 투자를 경험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정보를 얻는 경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소셜 미디어’였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815명을 대상으로 ‘저축 vs 투자, 선호하는 재테크 방법’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저축’이 59%로 높게 나타났고, ‘투자’가 41%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캐치 관계자는 "저축을 더 선호하는 이유로는 ‘안정성’이 81%로 가장 높았다"라며 "다음으로 ‘비상시 목돈 확보’가 25%, ‘비교적 쉽고 간편해서’가 11%로 뒤를 이었으며, ‘금리 수익으로 만족해서(8%)’, ‘투자 시드머니로 활용하기 위해(4%)’ 등의 의견도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자를 더 선호하는 경우에는 ‘높은 수익성(69%)’을 장점으로 꼽았다"라며 "다음으로는 ‘미래 경제적 여유를 위해’가 29%, ‘수익 창출의 즐거움’이 16%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인 추천, 권유’로 선호하는 경우도 3%가량 있었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문장은 “Z세대는 꾸준히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없고, 정보 접근이 빨라 적극적으로 재테크를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특히 안정적 수입이 없는 취준생의 경우에도 소액으로 투자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언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