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뮤직카우, 연제협 감사패 수상

2024-02-29 18:59:42

뮤직카우, 연제협 감사패 수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뮤직카우가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이하 연제협)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8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연제협 정기총회에서 협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연제협은 대한민국 대중문화 진흥을 위해 1992년 설립된 단체로, 대한민국 연예·음악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음반·공연·매니지먼트 전문기업 44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연제협 시상식 감사패 부문은 방송, 언론, 사업 분야 등에서 특별히 협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외부 인사에 대해 회원 추천 및 이사회 의결을 통해 수여하는 상으로, 뮤직카우가 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음악수익증권을 위시한 ‘문화금융’ 시장을 통해 건강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 중이다"라며 "음악 IP에 대해 정당한 가치를 부여해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문화적 즐거움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냈다"라고 밝혔다.

문화금융의 성과로 지금까지 약 2000억원의 자금을 문화 시장으로 유입시켰다. 또, 조규만, 조동희, 남규리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제작을 진행했으며, 한국 재즈의 성지로 불리는 ‘올댓재즈’의 부활을 위한 투자도 진행한 바 있다. 뮤직카우는 앞으로도 문화금융을 통해 문화 산업과 금융 산업 간 선순환을 이루며 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