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9일,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칸 영화제와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TikTokShortFilm(틱톡숏필름) 영화제를 개최한다. 이 영화제는 기성 및 신진 영화인들의 창의성을 고취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이번에도 칸 영화제와의 협력으로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2022년부터 시작되어 3년째로 진행되며, 숏폼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한 틱톡의 노력의 일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제3회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틱톡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15일까지 1분 이상의 세로형 단편영화를 해시태그 #TikTokShortFilm과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출품된 영화들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고의 각본상, 최고의 편집상 등 3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칸 영화제에서 작품을 발표할 기회와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는 1만유로(한화 약 1,445만원), 최고의 각본상 및 최고의 편집상 수상자는 5천유로(한화 약 722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틱톡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칸 영화제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동안 해시태그 #TikTokShortFilm을 통해 업로드된 영상은 200만 개 이상으로, #TikTokShortFilm 영화제가 처음 개최된 2022년 대비 약 180% 증가했다. 특히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엔터테인먼트 및 영화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틱톡은 한국의 숏폼 크리에이터들이 이번 #TikTokShortFilm 영화제를 통해 뛰어난 재능을 숏필름으로 제작하여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소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2022년부터 시작되어 3년째로 진행되며, 숏폼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한 틱톡의 노력의 일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제3회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틱톡 사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15일까지 1분 이상의 세로형 단편영화를 해시태그 #TikTokShortFilm과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출품된 영화들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고의 각본상, 최고의 편집상 등 3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칸 영화제에서 작품을 발표할 기회와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는 1만유로(한화 약 1,445만원), 최고의 각본상 및 최고의 편집상 수상자는 5천유로(한화 약 722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틱톡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칸 영화제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동안 해시태그 #TikTokShortFilm을 통해 업로드된 영상은 200만 개 이상으로, #TikTokShortFilm 영화제가 처음 개최된 2022년 대비 약 180% 증가했다. 특히 #TikTokShortFilm 영화제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엔터테인먼트 및 영화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틱톡은 한국의 숏폼 크리에이터들이 이번 #TikTokShortFilm 영화제를 통해 뛰어난 재능을 숏필름으로 제작하여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소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