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미담]터널 안에서 리어카 끄는 경찰관 왜?

2024-02-28 15:47:58

(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 유튜브에 게재된 미담사례를 소개한다.

지난 1월 25일 오전 11시경 부산 연제구 연산터널 내에서 리어카를 끌고 가는 할머니(70대)를 발견한 부산연제서 교통순찰차 근무자가 리어카를 끌어 터널밖으로 이동 조치 후, 할머니를 순찰차에 승차시켜 터널 밖으로 안전하게 조치해 교통사고를 예방한 내용이다(특명: 할머니를 안전학 구출하라).

-빨리(조치가)안됐으면 위험한 뻔한 상황이였나요? 이전에도 사고가 자주 있던 곳인가요?

(부산연제경찰서 교통안전계 전재하 경사) 네, 먼저 발견할 수 있어서 천만다행이고 터널 내부가 곡선도로고 속도를 빨리내서 달리기 때문에 (사람을)뒤늦게 발견하면 역과하거나 충격하거나 이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서 좀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그 터널이 곡선도로라서 위험한 점이 있어서 사망사고도 있었고 추돌사고도 많이 나는 곳이기 때문에 위험한 곳이긴 합니다.

사고발생이 많은 터널 내 긴급상황에서 경찰관의 신속한 조치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