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친환경 소재 전문 기업에 10억 투자 外

2024-02-19 20:02:28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친환경 소재 전문 기업에 10억 투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아이에프가 친환경 소재 개발 스타트업 ‘더데이원랩’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는 신규 투자처 및 기존 사업의 협업처 발굴을 목적으로 그룹의 창립기념일을 전후하여 매년 9월에 개최하는 대회이다. 올해는 9월 5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는 지난 대회에서 본선에 진출한 7개 팀 중 3개 팀에 대한 투자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더데이원랩에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액은 10억 원이다.

또한, 본아이에프는 사업부문과 더데이원랩 간 협업 방안을 내부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그 예로, 2027년까지 플라스틱 제로화를 단계적으로 추진 중인 본도시락과의 협업 등을 들 수 있다.

실제로, 더데이원랩은 플라스틱 대체재를 넘어 자연분해 가능한 소재 기술, 다양한 대체품 생산이 가능한 컴파운딩 기술력까지 보유한 점에서 본그룹의 친환경 방향성에 부합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100% 생분해되는 전분 기반 플라스틱 대체원료 ‘리타치(RETARCH)’의 소재 개발을 통해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지속가능성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투자와는 별개로, 본아이에프는 더데이원랩을 비롯한 5개 팀과의 협업 가능성 또한 검토하고 있다.
◆부산시설공단, 번영로 녹지대 폐임목 재활용 소나무 우드칩 무상 공급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도시고속도로 번영로 녹지대 유지관리시 발생하는 폐임목을 활용한 소나무 우드칩을 지역 농가 등에 무상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해마다 시행 중인 우드칩 무료 나눔은 공단 도로시설팀이 주관하며 지역농가나 시민, 관공서 녹지대 잡초발아 억제용으로 인기가 높다.

환경친화 사업인 소나무 우드칩 무상 공급은 소나무 전정 시기에 포함되는 2월 26일(월)부터 3월8일(금)까지 전화 신청을 받아 3월11일(월)부터 3월15일(금)까지 무료 나눔을 실시한다. 모든 작업은 공단 자체 장비와 인력을 활용해 비예산으로 진행한다.

소나무 우드칩은 타감작용이 강해 잡초 발생 억제와 수목에 양분공급과 토양 수분 유지,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산성 토양에서 잘 자라는 블루베리 농장 등에 보온작업을 위한 멀칭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농가 등에도 땅을 살리는 토양개량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종로구, ‘기초 수어’ 무료로 알려준다, 사랑의 수어교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청각·언어장애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사랑의 수어교실」을 운영한다.

사랑의 수어교실은 내달 21일을 시작으로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구청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종로구수어통역센터 소속 통역사가 이끄는 총 12회차 기초수어반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오전반과 오후반을 구분해 각각 20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2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사회복지과나 동주민센터, 종로구수어통역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