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육수당, 부산역사점 오픈 外

2024-02-14 09:17:48

[생활경제 이슈] 육수당, 부산역사점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부산역사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부산역사점은 부산역 내 푸드코트에 입점해 있으며, 부산 지역 내 세번째 매장이다. 역사 내에 입점한 매장으로는 부천역사점에 이어 두번째 매장이다.
이번에 오픈한 부산역사점은 부산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로 기차를 이용하는 방문객들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지나는 상권이다.

특히 상권 특성상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 육수당이 이동하는 고객들에게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매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육수당은 이번 부산역사점처럼 지속적인 유동인구가 유입되는 특수상권에 매장을 늘리고 있다. 현재 역을 비롯해 터미널, 마트 등에 입점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육수당은 일반 로드샵, 딜리버리 매장, 특수상권 매장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며 “특히 특수상권 매장의 경우 기본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일정한 수요가 유지되기에 브랜드를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어 앞으로도 특수상권 매장 비율을 늘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모나미, 공간의 가치를 높인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 론칭

문구기업 모나미는 컬러로 공간에 취향을 담아내는 '컬러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해 데스크테리어로 활용하기 좋은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LOBDA(롭다)는 '공간이 새롭다, 다채롭다, 조화롭다’라는 의미를 표현했으며, 모나미는 'Make your LOBDA'를 콘셉트로 컬러를 활용해 개개인의 공간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도록 이번 신규 브랜드를 기획했다.

제품 컬러는 일상에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의 따뜻한 감성을 모티브로 삼았다. 동트기 전 안개를 머금은 화이트 헤이즈, 노을이 지는 하늘을 감싸는 듯한 소일 핑크, 자연의 치유력으로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는 세이지 그린을 비롯해 바이올렛 포그, 머드 그레이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해 사용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제품은 △데스크 정리함 △논슬립 펜 홀더 △파일 정리함 △노트패드 △파일 박스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형광펜, 볼펜, 지우개, 풀 등 필수 사무용품도 준비돼 있어 LOBDA(롭다) 제품만으로 조화롭게 나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LOBDA(롭다)의 다양한 제품은 모나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오프라인 모나미 스토어 및 오늘의집 등 전국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영등포구, 전 직원 명함 제작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대민서비스 향상과 직원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명함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그간 팀장 이상 또는 일부 직원들만 제작했던 명함을 작년부터 전 직원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하자 직원들과 민원인 모두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민원 처리 및 대외기관과 협력이 많은 부서의 경우, 명함 제작 소식에 더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 공직생활 4년 차를 맞은 한 주무관은 “그동안 담당 직원의 이름이나 연락처를 물어보는 민원인분들에게 메모지에 적어서 드리곤 했는데, 이제는 간단히 명함을 드리면 된다.”라며 “명함에 기본적인 정보가 적혀있어 담당자도 편하고, 추후 문의 사항 발생 시 명함을 통해 바로 담당자를 찾아 연락할 수 있으니 민원인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