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풀무원, 글로벌 식품기업 Top5 등극...ESG 성과 글로벌서 인정

2024-02-14 08:40: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구 DJSI)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식품 분야 글로벌 Top 5에 등극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는 이번 평가에 참여한 글로벌 식품기업 중 상위 1%에 해당하며, 국내 식품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다"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식품기업 중 경제·거버넌스 영역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글로벌 ESG 선도기업임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풀무원은 경제∙거버넌스 영역에서 중대성 평가, 리스크 및 위기 관리, 공급망 관리, 환경 영역에서 용수 관리와 생물 다양성, 사회 영역에서 인권경영과 건강과 영양 이슈에서 강점을 보였다.

풀무원은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를 통해 풀무원과 이해관계자에게 영향을 주는 중점 이슈를 선별하는 데서 더 나아가 목표 대비 성과를 경영진 보상과도 연계해 지표를 관리하고 실행하고 있다. 풀무원은 특히 주요 경영진 핵심성과 지표(KPI)에 ESG 성과를 의무 반영하여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임원 보상을 연계했다.

리스크 및 위기 관리 부분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협하는 리스크 요인을 재무적 영역에서 비재무적 영역까지 확대해 전사 통합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리스크 식별에서부터 평가, 대응,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통합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기후 변화 및 환경 관련 법률 변화와 관련한 잠재 리스크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법률 변화에 따른 대응을 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