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 온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홍보‧마케팅 협력 ▲ 한류관광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양사 콘텐츠 활용 지원 ▲ 외국인 관광객 방한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2018년 엑소(EXO)와 샤이니(SHINee)를 각각 한국명예 홍보대사와 한국 MICE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022년에는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SM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상호 협업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 온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홍보‧마케팅 협력 ▲ 한류관광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양사 콘텐츠 활용 지원 ▲ 외국인 관광객 방한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2018년 엑소(EXO)와 샤이니(SHINee)를 각각 한국명예 홍보대사와 한국 MICE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022년에는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SM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상호 협업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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