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진행한다.
쓱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우선 SSG닷컴은 7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천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라며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쓱닷컴은 오는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쓱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우선 SSG닷컴은 7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천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라며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쓱닷컴은 오는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