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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로얄 스타우트’ 출시 外

2024-02-05 08:46:48

[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로얄 스타우트’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9가지 100% 몰트로 만든 임페리얼 스타우트 ‘로얄 스타우트’를 출시한다.

카브루 관계자는 "‘로얄 스타우트(ROYAL STOUT)’는 영국의 클래식한 맥주 스타일 중 하나인 스타우트에 홉과 몰트의 캐릭터를 더욱 강조한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타입의 맥주다. 단맛과 도수가 높아 고급스러운 풍미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얄 스타우트’는 9가지 프리미엄 몰트로 양조된 클래식한 임페리얼 스타우트로 엄선된 몰트의 풍부한 풍미와 블랙 몰트의 커피, 초콜릿 향이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과 함께 기분 좋은 바디감을 선사한다. 도수는 ABV 8%다"라고 밝혔다.

임페리얼 스타우트는 일반적인 맥주보다 도수가 높지만 카브루는 올 몰트의 묵직한 풍미와 은은한 홉의 밸런스,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구현해 호불호 없이 깔끔한 맛의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출시했다. 브라운이 감도는 진한 검정색의 맥주는 시각적으로도 카브루 ‘로얄 스타우트’만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브루는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으로서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친숙하게 다양한 타입의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로얄 스타우트 출시를 기획했다”며 “특히 향료와 추가 부재료 등을 첨가해 기교를 부리는 다른 임페리얼 스타우트들과는 다르게 전통적인 임페리얼 스타우트의 농후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기교없이 9가지 100 % 올 몰트만 사용해 전통적인 맛을 구현하고자 레시피 개발에 힘을 쏟았다”고 강조했다

◆소진공, 2024명에 온누리상품권 1억원 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1등 상품 3백만 원, 2등 상품 1백만 원 등 2024명에게 총 1억여 원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경품을 (이하 충카)을 준비했다.

설맞이 이벤트는 2월 29일(목)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충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충카’로 누적 5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충카’ 구매방법은 간단하다. ‘충카’ 모바일 앱(onr)에 본인 소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그리고 계좌를 등록 하면 된다.

◆용산구, 용산청년지음 내 광역일자리카페 조성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청년지음(서빙고로 17, 공공시설동 3층)에 도심권 청년을 위한 용산구 광역일자리카페를 조성하고 이달 5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광역일자리카페는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문을 연 용산구 광역일자리카페는 ▲전용공간 ▲전문인력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맞춤형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달 청년 커뮤니티공간인 용산청년지음 내 활용 빈도가 낮은 전시실을 광역일자리카페로 재단장하는 공사를 마쳤다. 전용공간에는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해 취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과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채용 대비 ▲취업역량 교육 ▲차세대 진로 탐색 ▲이력서 사진 촬영으로 꾸려 3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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