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올해 초부터 판매중인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이 호응을 얻으며 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샌드위치 등 FF(FRESH FOOD) 상품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월 FF상품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27%로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이 세부 상품군(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샌드위치)에서 모두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또 "드래곤빌리지 상품의 인기 요인으로 ▲용의 해에 딱 맞는 게임과의 협업 ▲귀여운 캐릭터 패키지와 스토리를 담은 위트있는 네이밍 ▲소장하고 싶은 띠부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쿠폰을 꼽고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이 기존 운영 중이었던 맛있는 상품과의 시너지를 발휘한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한 달간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의 재구매율이 50%를 넘기는 등 유래 없는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2월에도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드래곤빌리지 뿐만 아니라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컸던 만큼 앞으로도 스토리를 담은 협업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어 "올해 1월 FF상품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27%로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이 세부 상품군(도시락/김밥/주먹밥/햄버거/샌드위치)에서 모두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또 "드래곤빌리지 상품의 인기 요인으로 ▲용의 해에 딱 맞는 게임과의 협업 ▲귀여운 캐릭터 패키지와 스토리를 담은 위트있는 네이밍 ▲소장하고 싶은 띠부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쿠폰을 꼽고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이 기존 운영 중이었던 맛있는 상품과의 시너지를 발휘한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한 달간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의 재구매율이 50%를 넘기는 등 유래 없는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2월에도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드래곤빌리지 뿐만 아니라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컸던 만큼 앞으로도 스토리를 담은 협업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