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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 판매량 30만개 돌파

2024-02-02 18:19:25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 판매량 30만개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가 2023년 출시 이래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 플라스틱 빨대와 캡을 제거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플라스틱을 지속 줄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Save the Earth’를 전개, 지난 2023년까지 남산 N서울타워의 2배 높이를 쌓을 수 있는 병뚜껑 39,507개, 잠수교 8배 길이의 빨대 42,690개, 우면산 생태공원 저수지 2배 규모의 멸균팩 147,092개를 모아 자원순환 기관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했다.

수집된 소형 플라스틱은 ‘소재 매칭’을 통해 업사이클링 기업에 전해져 화분 키트, 교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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