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라이프시맨틱스 닥터콜 타이 기술 실증 완료

2024-02-01 19:55:56

라이프시맨틱스 닥터콜 타이 기술 실증 완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의 현지 기술 실증을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이번 기술 실증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상급종합병원 라마9병원(Praram 9 Hospital)이 함께 참여했으며, '닥터콜 타이'의 서비스 성능을 검토하기 위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앞서 라이프시맨틱스는 태국 진출을 위해 현지 맞춤형 비대면 진료 풀랫폼 '닥터콜 타이'를 개발하고 지난해 10월 라마9병원과 기술 실증 계약을 체결했다. 기술 실증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기에 앞서 기술 성능을 구현해보고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이번 실증을 통해 현지 의료진과 환자들이 원활히 닥터콜 타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태국에서 원격 진료 시 요구되는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을 갖추고, 태국 모바일 사용자 90%가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과 연동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도 예약부터 진료, 의약품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라마9병원의 비대면 진료 POC를 통해 수집된 VOC가 모두 해결되었고 현지화가 모두 마무리되어 공식 도입 시 환자들의 비대면 진료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Chat GPT기반의 실시간 통역 및 의료상담기록 저장 분석 기능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글로벌 비대면 진료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의료관광에 최적화된 모델로 완성해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