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써브웨이, ‘2023 베스트 썹 5’ 공개

2024-01-30 19:26:33

써브웨이, ‘2023 베스트 썹 5’ 공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써브웨이 샌드위치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 ‘이탈리안 비엠티’였다.

써브웨이(Subway®)는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베스트셀러 메뉴를 선정한 ‘2023 베스트 썹 5’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는 ‘이탈리안 비엠티(B.M.T.™)’, ‘에그마요’, ‘스테이크&치즈’, ‘로스트 치킨’, ‘써브웨이 클럽(Subway Club™)’ 등 5종이 이름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1위는 써브웨이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가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재확인했다. 숙성한 페퍼로니, 살라미, 햄 등 풍부한 속재료의 조합을 치즈 및 다양한 채소와 함께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자 써브웨이 ‘입문자’에게도 가장 많이 추천되는 메뉴로, 15cm 샌드위치를 기준으로 지난해에만 약 1084만 개 판매됐다.

스테디셀러로 이름 높은 에그마요는 2위에 오르며 명성을 증명했다. 에그마요는 일평균 2만2000개씩 판매되며 총 800만 개에 달하는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다. 써브웨이만의 황금비율로 빚어내는 신선한 달걀과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의 감칠맛 가득한 조화가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변함 없이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3위는 판매량 약 520만 개를 기록한 스테이크&치즈가 차지했다. 비프 찹스테이크의 풍부한 육즙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를 앞세워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샌드위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는 평이다.
4위와 5위에는 담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체중 및 건강관리 메뉴로 인기가 뛰어난 로스트 치킨과 스모크향이 매력적인 햄, 깔끔한 풍미의 치킨 슬라이스, 바삭한 베이컨이 꿀조합을 이루는 써브웨이 클럽이 각각 선정됐다.

이와 함께, 식단관리족과 다이어터를 위한 ‘0순위’ 메뉴이자 써브웨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인기 메뉴로 꼽히는 샐러드 카테고리에서는 오븐에서 구워 담백함을 끌어올린 로스트 치킨과 손으로 찢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이 각각 베스트셀러 1위, 2위로 선정됐다. 3위는 비건족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완전 채식 샐러드 ‘베지’가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