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LF 바버, ‘바버 메가 스토어’ 오픈

2024-01-26 15:07:20

LF 바버, ‘바버 메가 스토어’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경기도 수원에 개장하는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 ‘바버 메가 스토어’를 오픈 한다고 26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곳은 스타필드 수원 2층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존에 위치하며 약 195㎡(195제곱미터, 약 59평)의 공간으로 전국 최대규모이다"라며 "또한 바버의 모든 상품 카테고리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리지널 바버 컬렉션, 모터사이클 감성의 바버 인터내셔널, 왁스 원단 기반의 바버 액세서리, 키즈 컬렉션, 반려견을 위한 바버 도그(Dog)라인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상품을 만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매장 인테리어는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한쪽 벽면에는 130년 넘게 이어진 브랜드 역사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전시존이 자리하며, 1980년대 초 생산된 희귀 ‘빈티지 비데일 재킷’도 만나 볼 수 있다. 이 자켓은 보기 힘든 디테일을 지닌 디자인으로 당시 일년 한정으로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바버 마니아들에게 높은 희소성으로 평가되는 제품이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제품의 견고함과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매장 입구에 자리한 ‘리왁스 스테이션(Re-Wax Station)’도 눈길을 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한 곳으로 전문 리왁서가 상주하며 바버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왁스 재킷’의 리왁싱 과정을 누구나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브랜드 마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왁스 재킷의 보관과 세탁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기존 왁스 자켓 고객이라면, 수원 스타필드 매장은 물론 전국 바버 매장에서 리왁싱 의뢰가 가능하다. 제품은 리왁스 스테이션으로 전달되어 전문가들 손을 거치며 세심하게 작업된다.

한편, 2021년부터 LF가 국내 시장에 전개하고 있는 바버는 130년 전 시작되어 5세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다. 남성용 아우터뿐만 아니라 셔츠, 니트 나아가 여성복, 유아동복, 액세서리 및 신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구성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미국 및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55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로 탄생 130주년을 맞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