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의 사업 계획 발표를 위해 벨킨 아시아 총괄 디렉터 제니 응(Jenny Ng)이 직접 한국에 방문하였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GJJB)가 사회를 맡았다. 본 행사를 통해 벨킨은 브랜드 스토리와 앞으로 공개될 신제품 및 사업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차세대 무선 충전 표준인 Qi2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2-in-1 Wireless Charging Pad with Qi2) ▲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3-in-1 Wireless Charger with MagSafe 15W)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BoostCharge Pro Convertible Magnetic Wireless Charging Stand with Qi2)를 선보였다. 각 제품은 최대 15W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충전 디바이스의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과열 방지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또한, 이번 CES 2024에서 공개한 ‘오토트래킹 스탠드 프로(Auto-Tracking Stand Pro with DockKit)’ 제품 시연 및 기술력을 소개했다. 아이폰 iOS 17에 적용된 독킷(DockKit) 기능을 적용한 배터리 구동식 마운트인 이 제품은 360° 포커스 트래킹 기술로 사람의 얼굴, 움직임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스마트 거치대이다. 스트리머나 화상회의 등 혼자 영상을 촬영할 때 유용하며, 강력한 고정력과 함께 맥세이프 15W 고속 무선 충전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및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명회 뿐만 아니라 제품 체험존을 마련해 디즈니 콜라보 제품 및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디즈니 콜라보 제품은 벨킨의 40주년과 디즈니의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디즈니, 픽사, 마블의 스토리 및 캐릭터를 활용하였으며, 벨킨의 인기 제품인 아이폰 15프로와 맥스의 케이스, 마그네틱 보조배터리, 65W 듀얼 USB-C 충전기, 케이블, 어린이 헤드폰 등 다양한 제품군이 디즈니 100주년 특별 에디션으로 제작되었다.
벨킨 아시아 총괄 디렉터 제니 응(Jenny Ng)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벨킨의 혁신과 비전, 기술력을 한국 시장에 직접 경험 시켜드릴 수 있어 매우 기뻤다.”며, “벨킨의 핵심 사업을 ‘지속 가능성’에 둘 것이며 더 많은 이들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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