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츠노마키 와타메' 라이브뷰잉 행사를 진행 外

2024-01-17 18:57:36

[IT이슈]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츠노마키 와타메' 라이브뷰잉 행사를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버츄얼 유튜버 '츠노마키 와타메' 라이브뷰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월 31일 오후 7시, 일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홀로라이브 JP '츠노마키 와타메' 두 번째 단독 콘서트가 롯데시네마에서 라이브뷰잉으로 개최된다. '츠노마키 와타메'는 유튜브 구독자수가 148만명에 이르는 인기 스타다. 이번 라이브뷰잉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와 홍대입구 2곳에서 진행된다. '츠노마키 와타메' 라이브뷰잉 티켓 가격은 7만원이며 예매는 1월 17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이번 라이브뷰잉 관객 대상으로는 '츠노마키 와타메'의 공연 모습이 담긴 스페셜 오리지널 티켓과 콘서트 야광 팔찌, 그리고 야광봉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에서 예약 판매로 진행되는 다양한 굿즈 샘플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츠노마키 와타메' 라이브뷰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컬처웍스 엑스콘 김세환 팀장은 “롯데시네마는 지난 1월 13일과 14일에는 ‘홀로라이브 4th fes. 한국 앵콜 상영회’를 진행하며 국내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홀로라이브 프로덕션과 팬딩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라이브뷰잉 행사는 롯데시네마에서 단독으로 상영되니 이번 행사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티센, 일본 디지털자산·STO 시장 본격 진출

아이티센(124500, 대표 박정재)은 일본 디지털자산 및 토큰증권(STO)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법인인 아이티센 재팬(ITCEN Japan)을 통해 ‘재팬 IT 위크(JAPAN IT Week) 2024’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IT서비스·블록체인 분야에서 풍부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 운영 사업의 우선협상권을 획득하는 등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일본은 금융과 IT 분야의 선진국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등 풍부한 문화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STO 산업의 잠재력이 크다. 아이티센 재팬은 이러한 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일본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디지털자산 및 STO 시장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팬 IT 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의 IT 행사로, 오사카와 나고야, 도쿄 등지에서 개최된다. 아이티센 재팬은 관계사인 크레더, 비피엠지(BPMG)와 함께 오사카와 도쿄 전시에 참가해 디지털자산 및 STO 사업 관련 솔루션과 마이그레이션 솔루션(Smart-MIG)을 전시한다. 또한 각종 세미나, 컨퍼런스 등에도 참가해 일본 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펨트론,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서 획득

최첨단 3D 검사 융합 솔루션 기업 펨트론(168360, 대표 유영웅)이 관세청이 부여하는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서를 16일 획득하였다고 17일 밝혔다.

AEO는 2005년 세계관세기구(WCO)를 중심으로 국제사회가 채택한 민관협력제도로 세관당국으로부터 안정성을 공인받은 업체를 의미하며 우리나라 관세청에서는 기업의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공인기준의 적정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심사 후 AEO로 공인하고 있다.
펨트론은 이번 AEO인증 획득을 통해 ▲신속통관 ▲관세조사 면제 ▲과태료 경감 등 관세 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