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의 판매량은 2023년 1월 첫 출시 이후 12월까지 1년 동안 월 평균 10%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남녀노소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찾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 가능하며,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변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2023년 이디야커피에서 판매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아메리카노’였으며, 전체 디카페인 음료 판매 중 약 4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연유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의 순으로 높은 판매를 보였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에 대한 수요도 점점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2023년 12월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 판매량은 출시 된 1월에 비해 약 14배 증가했다.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추가) 등 커스텀 음료를 소비하는 MZ세대들의 트렌드가 디카페인 음료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는 남녀노소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찾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 가능하며,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변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2023년 이디야커피에서 판매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아메리카노’였으며, 전체 디카페인 음료 판매 중 약 4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연유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의 순으로 높은 판매를 보였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에 대한 수요도 점점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2023년 12월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 판매량은 출시 된 1월에 비해 약 14배 증가했다.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추가) 등 커스텀 음료를 소비하는 MZ세대들의 트렌드가 디카페인 음료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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