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 ‘STARBUCKS STAR★LIGHT’ 아시아 최초 론칭 外

2024-01-15 15:22:24

[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 ‘STARBUCKS STAR★LIGHT’ 아시아 최초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고객의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를 론칭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시작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BASIC NFT’는 에코 스탬프 5개 적립 시 발급된다. 여기에 희소성 있는 소장 가치를 더하기 위해 에코 스탬프 15개를 모으면 2만 개 한정의 ‘CREATIVE NFT’를, 에코 스탬프 20개를 적립하면 1천 개 한정의 ‘ARTIST NFT’가 발급된다.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NFT를 얻기 위해서는 교환 개수만큼 에코 스탬프를 모아야 한다. 예를 들어 에코 스탬프 5개로 ‘BASIC NFT’를 얻었다면 다른 등급의 NFT는 얻을 수 없다.

NFT(Non-Fungible Token)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의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이며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프린트 베이커리’ 및 아티스트 ‘다다즈(DADAZ)’와 협업해 만들었다. 해당 NFT는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돼 고객에게 랜덤하게 발행된다. 이번 스타벅스의 NFT는 선물하기나 판매, 거래 등의 기능 이용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NFT 에코 프로젝트인 ‘STARBUCKS STAR★LIGHT’ 발행을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혁신을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NF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별도의 NFT 지갑 없이도 스타벅스 앱만으로도 간편하게 NFT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희소성 높은 리워드 제공과 더불어 NFT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도 열린다. 스타벅스는 이달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과 NFT 작품을 담은 전시를 진행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개인 컵 활용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이유는 개인 컵 이용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티세리, ‘딸기 케이크’ 선보여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가 홈메이드 케이크를 매일 정성스럽게 준비하는 파크 하얏트 부산 파티세리는 1월에 가장 인기 있는 과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딸기를 풍성하게 활용한 시즌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딸기 케이크는 폭신한 바닐라 시폰 스펀지 사이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신선한 딸기를 가득 채운 ‘딸기 시폰 케이크’와 상큼한 라즈베리 소스와 진한 마스카르포네 크림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딸기 타르트’ 2종으로 준비했다. 홀케이크와 조각 케이크 모두 마련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해 딸기향 가득한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다.

또, 바삭한 쿠키 슈 안에 딸기 소스를 넣고 바닐라 샹티이 크림과 딸기 장식으로 마무리한 ‘딸기 슈’도 있으며, 조각 케이크로만 이용 가능하다.

◆대전·세종·충남 맑고 기온 뚝…낮 최고 1~5도

월요일인 15일 대전·세종·충남은 맑겠지만 기온이 떨어져 춥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대전 -4.5도, 천안 -4.0도, 보령 -2.6도, 부여 -3.2도 등이다.

낮 기온은 1~5도 분포로 전날과 비교해 5~6도 가량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충남앞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