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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패션 위크’ 진행 外

2024-01-15 08:58:45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패션 위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이 15일부터 21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겨울 패션 스타일링을 위한 니트, 가디건, 아우터 등을 비롯해 방한용 신발 및 모자, 머플러 등 패션 잡화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와 10도 안팎의 큰 일교차가 나타나며,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여러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상의와 함께 연출하기 좋고, 날씨에 따라 입고 벗기 쉬운 니트 집업, 가디건, 조끼 등의 스타일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올해 1월(1/1~10) 패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집업, 가디건 등의 스타일을 중심으로 '니트 및 스웨터'와 '가디건 및 조끼' 매출이 전년대비 각 20%, 7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캐주얼셔츠 및 블라우스’ 매출은 전년대비 약 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셔츠와 블라우스는 일반적으로 봄, 가을에 주로 찾는 상품이지만, ‘레이어드 룩’으로 활용하기 위해 겨울에 찾는 고객이 이례적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온앤더패션 위크'에서 겨울철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리기 위한 ‘레이어드 룩’을 비롯해 다양한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다른 상의, 아우터 등과 함께 겹쳐 입기 좋은 니트, 가디건 및 집업, 조끼 등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여성 패션에서는 '시티브리즈 울 케이블 니트 집업 가디건'을 4만 9천원대에, 'JJ지고트 브이넥 트임 니트 가디건'을 3만 2천원대에 판매하며, '시야쥬 울 블렌드 자카드 니트 베스트'를 6만 7천원대에 판매한다. 남성용으로는 '라코스테 남성 베이직 브이넥 방모 가디건'과 '빈폴 멘 케이블 반집업 니트 베이지'를 각 20만원대에 판매한다.

추운 겨울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방한용 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루즈앤라운지 캐시바라클라바'를 20만 2천원대에, '타티아나 스노우 퍼 버킷햇'을 3만원대에 판매하며, '빈폴 액세서리 울 더블 페이스 체크 머플러'를 9만 8천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어그, 마크모크 등의 겨울 신발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혜리 롯데온 패션마케팅담당은 "최근 쌀쌀하고 일교차가 큰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보온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패션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패션 위크’를 기획했다”며, “니트, 가디건, 아우터,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하니, 이번 기회 활용해 따뜻한 겨울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듀이트리, 신년맞이 ‘큐 포토카드’ 선착순 프로모션 진행

듀이트리가 신년을 맞아 올리브영에서 전속 모델인 더보이즈 큐와 함께하는 ‘AC 컨트롤 딥 그린 라인’의 특별 프로모션을 1월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듀이트리 독자 성분인 시카민트™가 함유되어 복합 진정 케어에 특화된 ‘AC 컨트롤 딥 그린 라인’ 4종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대 37% 할인에 ‘더보이즈 큐 미공개 컷 포토카드&친필 다꾸템’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제품은 5중 복합 진정으로 열감과 잡티 흔적 진정까지 가능한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에센스 기획세트’와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크림 기획세트’을 비롯해, 저자극 극세사 진정 패드 ‘AC 컨트롤 EX 딥 그린 카밍 패드 기획세트’, 진정과 피부결, 모공, 각질 케어 등 올인원 진정 케어 효과의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클레이 젤 모공팩 기획세트’으로 소비자 니즈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2030세대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핸드폰 꾸미기)' 등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활용한 ‘갓생’ 살기에 주목받는 것을 겨냥해 미공개 컷 포토카드는 물론 큐 친필 다꾸템을 증정하는 혜택을 선보인다.
해당 이벤트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듀이트리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강남의 일상을 여행하려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도시의 일상적 매력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스토리를 담은 관광 가이드북 ‘2024년판 리브(LIVE) 강남’을 지난 10일 발간했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리브 강남은 핫플레이스 중심의 기존 관광 안내서 형식에서 벗어나 트렌드와 역사가 공존하는 강남만의 문화 정체성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일상 여행 콘셉트’ 책자로 큰 주목을 받았다. 그 인기에 발맞춰 2024년도의 더 풍성한 내용을 담아 지난해보다 2,200부 늘려, 총 3,200부(한글판 1,000부, 영문판 2,200부)를 제작했다.

책은 총 세 챕터로 나뉜다. 첫 번째 챕터 ‘강남을 읽다’는 ▲강남에서 꿈을 꾸는 사람들 ▲디지로그 강남 ▲ T.O.P 강남으로 구성됐다. 지난해는 강남 직장인과 토박이들의 인터뷰를 통해 강남의 숨은 매력을 알렸다면, 올해는 강남에서 꿈을 키우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강남의 모습을 담았다.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한식 레스토랑 밍글스의 오너 셰프 강민구, 배우 고정경, 자전거 브랜드 라파의 서울클럽하우스 매니저 최지강 등 8인을 인터뷰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인 ‘디지로그 강남’에서는 빠른 변화와 오래된 것의 가치가 공존하는 강남의 정체성을 담았다. Test Bed, Open, Play의 줄임말인 ‘T.O.P 강남’에서는 신산업의 테스트베드이자 다양한 개성과 감각이 모이고 즐길거리가 풍부한 강남의 매력을 소개한다.

두 번째 챕터 ‘강남에 다가가다’에서는 강남을 처음 방문한 사람이 강남을 경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글로벌 축제인 ‘강남페스티벌’을 비롯해 G-컬쳐 페스타, 유닉투어 등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강남만의 축제와 행사를 소개한다. 또한 미술관, 갤러리, 박물관, 공연장 등 대표 문화예술 공간과 대모산 둘레길, 삼성해맞이공원 등 도심 속 자연 힐링공간을 안내한다.

세 번째 챕터 ‘강남을 큐레이션하다’에서는 공간, 브랜드, 콘텐츠, 맛이라는 네 가지 테마로 일상을 다채롭게 만드는 강남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테라로사 포스코센터점·최인아 책방 등 이색 책방,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에서 수상한 예술적인 건축물, 브랜드 대표 매장인 플래그쉽 스토어와 브랜드 체험공간 등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로드, 브런치카페,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노포, 미쉐린 레스토랑, 비건 음식점 등 다양한 맛집을 주제별로 묶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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