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인더 캠브리지 멤버스, 2023 AFC 아시안컵 대표선수단 단복 제작 外

2024-01-12 13:59:23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인더 캠브리지 멤버스, 2023 AFC 아시안컵 대표선수단 단복 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가 2023 AFC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단 단복을 제작했다.

캠브리지 멤버스는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슬로건인 ‘비 더 챔프(Be the Champ!)’와 함께국가대표 특별 맞춤 제작 단복을 공개했다. 이번 단복은 국가대표의 위엄을 나타내기 위해 선택한 진중한 색감이 특징이다. 고귀함, 평화의 민족성을 의미하는 흰색 셔츠를 포함해, 넥타이와 재킷 내부 단추, 포켓스퀘어(양복 주머니에 넣는 손수건)에 태극 문양의 레드,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적용해 상징성을 부여했다.
재킷 겉면은 클래식한 네이비 색감의 바탕에 현대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했고, 가슴 부위에 국가대표를 상징하는 KFA 심볼 와펜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영국에서 생산된 고급 원단인 존 카벤디시(john cavendish) 소재를 사용해 은은한 광택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재킷 안쪽은 심볼 문양의 자카드(무늬가 짜인 원단) 안감과 레드 와인 색감의 포켓스퀘어로 대한민국의 품격을 표현했다.

이번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유니폼은 개개인의 체형과 사이즈에 맞춰 제작됐다. 캠브리지 멤버스만의 ‘MTM (made to measure, 주문 제작)’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선수들을 위한 정교한 디자인과 테일러링이 이뤄졌다.

캠브리지 멤버스 이상우 브랜드 매니저는 “64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향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특별한 디자인의 수트로 표현하는 것은 물론, 선수들의 품위 있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캠브리지 멤버스는 2020 도쿄 올림픽의 국가대표선수단 단복 및 2023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대표선수단의 수트를 제작한 바 있다.
◆청주시, 저신용 소상공인 '미소금융' 대출이자 지원

청주시는 내수경기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 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벌인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용평점이 KCB 700점, NICE 749점 이하인 소상공인(업종별 상시근로자 5∼10명 미만)이다.

시는 대상자들이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의 운영자금을 이용하면 연 3%의 대출이자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은 소상공인이 4개월 연속 원리금을 상환하면 금리 1%를 인하해준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2천만원 이내이다. 5년 이내 원금과 이자 분할 상환 조건이다.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다.
◆전주시, 올해 정원문화 대중화·산업기반 마련에 집중

전북 전주시는 올해 정원산업의 대중화와 산업기반 마련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정원식물 지원센터 이전과 지방 정원 조성, 전주정원산업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정원식물 지원센터는 오는 9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도도동 항공대 인근 2만5천600㎡의 부지에 총사업비 54억원이 투입돼 조성되는 정원식물 지원센터에는 연구관리동과 교육실습장, 자동화 온실 등이 들어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