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경, 침수선박 긴급방제

2024-01-11 20:33:59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김형민)는 11일 오전 9시 24분경 영도 봉래동물양장에 계류 중이던 선박이 침수되어 긴급 방제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침수선박 A호(20톤급, 부산선적)는 봉래동물양장 내 계류 중이던 용달선으로 다행히 선내 승선원은 없었으며, 인근을 지나던 행인이 침수 중인 것을 목격하고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한 부산해경은 침수선 주변 오일펜스 설치 및 에어벤트 봉쇄 등 빠른 방제조치로 해양오염 확산을 막아 2차 피해를 예방하고, 유출된 기름은 유흡착재를 이용해 대부분 회수했다.

침수선박은 12일 오전 중 크레인으로 인양할 예정이며, 추후 조선소에 상가(上架, 일정한 장치 위에 배를 올리는 것)해 침몰원인과 유출량을 조사키로 했다.

작년 부산 관내 해양오염사고는 총 46건, 오염물질 유출량은 약 14.21㎘ 으로, 최근 5년(‘18-’22)간 평균 유출량 대비 약 32% 감소했다.

김형민 부산해경서장은 “동절기 기상악화로 인한 선박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순찰을 강화하여, 국민들이 더 깨끗한 해양환경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