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한국ST거래, 스마트팜 토큰증권 활성화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 체결 外

2024-01-11 17:03:41

[IT이슈] 한국ST거래, 스마트팜 토큰증권 활성화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ST거래(대표이사 조원동, 정상준)는 스마트팜 디지털자산 및 토큰증권 사업 업무 협력을 위해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ST거래, 한국벤처농업조합, 매일경제애그테크혁신센터, MAM TECH, XR touch, 장보고에셋, 크라우디 총 7개 기업이 참여했다.
농축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스마트팜의 혁신거래시스템을 알리고, 건전한 기초자산을 발굴해 디지털자산과 토큰증권과 같은 혁신 금융으로 미래 성장의 발판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실물자산 기반 자산토큰 및 상품토큰 발행·유통을 위한 업무 협력 △토큰증권 발행·유통을 위한 업무 협력 △토큰증권 거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협력 △각 당사자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및 협력 네트워크 교류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공동사업 결과에 따라 손익을 귀속 받는 투자계약증권 형식의 토큰증권을 발행해 농축수산물 계약 수확 재배를 토큰화 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ST거래는 토큰증권 거래 중개 플랫폼을 기반으로 토큰증권의 유통, 거래, 관리, 배당, 청산, 투자정보 등 제반의 서비스를 지원해 스마트팜 생태계의 확장과 민간 투자 유치를 돕는다.
한국ST거래 조원동 대표는 “K-스마트팜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성장성이 매우 큰 미래 산업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의체와 함께 스마트팜 토큰증권 생태계를 강화해 국내 농축수산업자들의 수익증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릭메이트,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 연다

금호전기[001210] 계열사 글로벌 IT 벤처기업 브릭메이트(대표 오종수, 김민욱)는 AI 프롬프트 엔지니어 교육생, 기업교육 희망 업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브릭메이트는 최근 고품질 AI 프롬프트를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AI-메이트를 론칭했다. 이 회사는 이와 연계해 ‘AI 뿌시기-거대언어모델 활용 10X 일잘러 되는 비법’ 교육을 기존 고객사와 파트너사를 비롯해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체 및 개인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이 회사의 AI 교육은 일반인도 수준 있는 프롬프트를 작성, 응용하도록 하는 AI 초보자들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이다. 브릭메이트는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인공지능 기초 지식 등 관련 노하우를 습득하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AI를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지가 경쟁력인 시대"라며 "업무 생산성 함양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루다, 미용의료기기 '하이저미' 러시아 인허가 획득...신규 시장 진출 성공

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가 개발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HIFU) 장비 '하이저미'가 러시아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저미’는 HIFU를 적용한 의료장비로, 동시 사용이 가능한 초경량 듀얼 핸드피스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요 기술로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정교하고 빠른 시술 속도 실현, 사용자 및 환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저미'는 이미 미국, 유럽,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신뢰성과 제품 완성도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을 통해 의료기기 수입 의존도가 높은 러시아 시장에도 진출에 성공하며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이루다는 지난해 대표 제품인 ‘시크릿 패밀리’의 북미 판매 호조로 누적 6000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하이저미’의 시장도 점진적으로 늘려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꾀할 계획이다.

2024년 새해 출발부터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청신호가 켜진 가운데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러시아 인증 획득을 통해 현지 피부미용 시장 성장추세에 기반한 큰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며 “특히 하이저미는 카트리지 교체 등 지속적인 소모품 교체 수요로 추가적인 매출 발생도 가능해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