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25, 마감할인 상품 구매하면 기부금이 전달된다 外

2024-01-11 09:42:06

[생활경제 이슈] GS25, 마감할인 상품 구매하면 기부금이 전달된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착한 소비가 통 큰 기부로 이어지는 신개념 캠페인이 시작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규모에 따라 기부금을 조성해 전달하는 ‘착한 소비ㆍ착한 기부 캠페인’(이하 캠페인)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분히 소비할 수 있음에도 버려져 일어나는 식량 자원 손실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고물가 등으로 움츠러든 기부 문화를 다시금 활성화 하고자 GS25가 기획한 신개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GS25의 ‘우리동네GS’ 앱의 GS25 픽업 메뉴 내 ‘마감할인’ 서비스를 통해 소비기한이 임박한 간편식을 고객이 구매할 시 상품 1개 당 100원의 기부금이 조성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GS25는 소비기한이 임박 상품 10만개(올해 판매량)를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연계해 결식 아동 등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마감할인’은 GS25가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김밥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말 론칭했다.

GS25의 분석 결과에 의하면, 지난 12월 마감할인 서비스로 발생한 매출 규모는 5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 구성비는 2030이 70% 이상으로 압도적이었으며, 여성(48%) 보다는 남성 고객(52%)의 마감할인 서비스 이용 비중이 비교적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초기 3700여점 수준이던 마감할인 서비스 운영 매장을 최근 1만5000여점까지 대폭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선순환 규모 △가맹점 수익 증대 효과 등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GS25의 마감할인 서비스 구조 상 자원 선순환 촉진, 경영주 수익 증대,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양산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감할인 서비스를 활용한 차별화 ESG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방침" 이라고 말했다.

◆로로피아나, 링 펜던트에서 영감 받은 기에라 백 (Ghiera Bag) 출시

로로피아나(Loro piana)가 메종의 여성복과 텍스타일 액세서리를 장식하는 링 펜던트에서 영감을 받은 기에라(Ghiera) 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탈리아의 로로피아나 장인이 수작업으로 세심하게 작업한 기에라 백은 천연염료의 최고급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내추럴 톤의 밀짚을 베틀에서 손수 엮는 니트 제작 기법이 적용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로로피아나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링 펜던트는 섬유 소재 가공 시 주로 사용되는 방적 기계의 고리에서 유래되었는데, 여기서 영감받은 디자인은 클래식함과 모던함, 심플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브랜드의 본질을 탁월하게 보여준다.

절제된 매력이 돋보이는 기에라 백은 우아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이 강조된 플랩 실루엣으로 로로피아나의 아이코닉한 펜던트이자 진정한 시그니처 디테일을 잘 녹여냈다. 인체공학적인 스냅 잠금인 썬 골드, 앤티크 실버 메탈 장식에서 볼 수 있는 곡선 디테일은 기에라만의 유려한 매력을 더해준다.

기에라는 미디움, 스몰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컬러는 미디엄 사이즈의 경우 다크 초콜릿 리코리스(Dark Chocolate Lycoris), 선데이 모닝(Sunday Morning), 피치 스웨이드(Peach Suede) 컬러로 구성되었다. 스몰 사이즈는 선데이 모닝(Sunday Morning), 다크 리첸 그린(Dark Lichen Green), 코이 피시(Khoi Fish)로 만나볼 수 있다. 가방 내부의 경우 천을 덧대어 깔끔하게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대비되는 컬러의 나파 가죽 안감을 사용하여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링 모양의 스트랩 루프를 사용해 숄더 또는 크로스바디 스타일로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

◆울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2월 16일까지 접수

울산시는 2023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울산인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지원 내용은 2017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장학금(등록금, 생활비)의 지난해 하반기 발생한 이자다.

신청은 주민등록등(초)본, 대학교 재학(휴학)증명서 등을 갖춰 울산시 홈페이지로 2월 16일까지 하면 된다.

기존 대상자도 서류를 갖춰 재신청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