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DGB대구은행, ‘경상북도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024-01-09 20:56:44

왼쪽부터 경북신용보증재단 김세환 이사장,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경북신용보증재단 김세환 이사장,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사진=DGB대구은행
[로이슈 심준보 기자] DGB대구은행은 9일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경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세환)과 ‘경상북도 상생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본 협약은 3高(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어려운 경제상황 속 소상공인 ∙ 영세 자영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신속한 자금지원을 통한 상생금융 실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DGB대구은행은 120억원을 한도로 특별 출연한다.
DGB대구은행이 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는 120억원 한도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심사를 거쳐 경상북도 소재 기업에 최대 1,8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경상북도 내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의 소임을 다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