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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빗썸, 임직원 가족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 진행 外

2024-01-08 16:50:52

[IT이슈] 빗썸, 임직원 가족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임직원들이 연탄을 전하며 나눔의 가치를 체험했다.

빗썸은 지난 6일 오전 12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해피피플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 120여명의 빗썸 직원들과 가족들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 가구를 직접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들과 함께 시간을 나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도진 군(11)은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다음에도 아빠와 함께 좋은 일을 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빗썸은 (사)해피피플 측에 2천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함께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빗썸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매 분기마다 자발적인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사내 봉사단체는 어르신 치매예방 봉사, 유기견센터 봉사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100억 규모의 '빗썸 나눔 공익재단' 출범을 예고했고, 300억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중점으로 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의 연탄 나눔 행사는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느끼자는 직원들의 제안에서 시작했다”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 12월 평균 금 시세 발표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이 지난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금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비주얼은 매월 한국금거래소 데이터에 따른 금 평균 시세를 분석하고 있다. 이번에 비주얼이 공개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3년 12월 금 평균 시세는 11월보다 상승했다. 예컨대, 11월 30일 기준 금 한 돈의 가격은 318,870원이었는데, 12월 30일에는 320,211원까지 올랐다.

이처럼 12월 금값이 상승한 이유는 24년 미 달러와 금리가 모두 하락할 것으로 시장에서 예상했기 때문이라고 비주얼 측은 설명했다. 이를테면 2022년 12월에는 금 매매가(3.75g)가 약 285,000원에 불과했지만, 2023년 12월에는 320,000원까지 금값이 오른 것이다.

2023년도 국제 금값은 2,063$/T.oz로 마감했다. 2023년도 1년 동안만 13% 이상 상승하면서, 2020년도 이후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한편 금 평균 시세의 상승에 반해 은 평균 매매 시세는 크게 오르지 않았다. 12월 18K 평균 매매 시세는 232,511원이며, 14K 평균 매매 시세는 180,328원이다. 백금 평균 매매 시세는 139,722원이며, 은 평균 매매 시세는 3,533원이다.

비주얼 측은 “금값이 치솟고 있지만 국가와 개인 모두 거래량은 줄어들지 않고 있어서, 2024년에도 금 투자는 적기”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수십 년간 시세를 분석해 보면, 금값이 은값의 75배를 넘었을 때 은값이 금값을 뒤따라 상승하는 편이었다”며 “올해는 은 투자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덧붙였다.

비주얼이 이번에 공개한 12월 금 평균 시세는 평일 오전 10시 기준 금액이다. 금 시세는 국내외 정세에 따라 당일에도 변경될 수 있다.

◆퍼블리 멤버십, 링글과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운영하는 커리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퍼블리 멤버십’이 연초를 맞이하여 1:1 영어 교육 플랫폼 ‘링글’과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새해를 맞아 자기계발 의지를 다지는 직장인을 위해, 직무 역량 향상부터 영어 공부까지 올인원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랜선 사수’로 잘 알려진 퍼블리 멤버십은 실무 스킬부터 직장 생활 노하우, 자기 계발 팁 등이 담긴 콘텐츠로 직장인들의 커리어 관리를 도와주는 구독 서비스다. 주니어부터 팀 리더까지 회사업무나 직장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 및 해법을 얻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누적 가입 고객 수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콘텐츠 만족도는 평균 91%로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퍼블리 멤버십 박소리 사업리더는 “직장인의 자기계발 트렌드를 보았을 때 업무 스킬 성장은 특정한 시기에 집중되기보다 상시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된 것 같다. 다만, 영어 스킬 성장에 대한 관심과 의지는 연말연초 기간에 집중되는 것으로 파악하였고, 퍼블리 멤버십 고객이라면 업무 스킬 향상과 영어 스킬 향상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링글과 함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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