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 모집 外

2024-01-05 14:52:16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 모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를 모집 중이다.

‘K-스피커스’는 교촌의 ‘K’와 ‘스피커’를 합친 명칭으로, 교촌 브랜드 및 제품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널리 알리는 서포터즈를 뜻한다. ‘우리를 표현하다, Speak us’를 슬로건으로 내건 4기는 대학생, 대학원생 등 2030 소비자들을 선발해 같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교촌치킨에 연관된 여러 형태의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교촌은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K-스피커스’의 규모와 활동 범위를 크게 확대했다. 우선 기존 30명이었던 인원을 80명으로 늘렸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 운영하는 이들을 선발해 각종 미션을 부여하고, 매월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별도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K-스피커스 4기의 기본 미션은 주 1회, 브랜드 및 제품 관련 포스팅이다. 교촌의 브랜드를 더욱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 미션과 메뉴 미션으로 나뉘어, 주어진 주제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를 포스팅하면 된다. 여기에 ‘교촌1991스쿨(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후기나 숏폼 제작 등 추가 미션을 수행하면 우수활동자 선정에 유리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 혜택 또한 풍성하다. 4기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 키트와 함께 매월 교촌치킨 제품 교환권 3매를 기본 제공하고, 선착순 ‘교촌1991스쿨’ 체험 기회 제공 등 직접적인 스킨십 기회도 늘린다. 또 월별 우수활동자 4명에게는 교촌치킨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 2매와 ‘교촌필방’ 오마카세 시식권 등을 추가 지급한다.

K-스피커스 4기는 오는 10일(수)까지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SNS 소통에 적극적인 자(인플루언서 우대) ▲사진, 영상 편집 및 콘텐츠 제작에 능통한 자 ▲교촌치킨 미션을 열정적으로 수행할 의지가 있는 자 등의 요건을 갖춘 2030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선정 결과는 1월 17일(수) 개별 발표한다. 활동기간은 1월 19일(금)부터 3월 25일(월)까지다.
◆골든듀, ‘갑진년’ 새해 맞이 ‘용 골드바’ 출시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이하여 용을 모티브로 한 골드바 2종을 출시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육십 간지의 41번째인 ‘푸른 용의 해’, ‘청룡의해’이다. 청룡은 설화 속 사신의 하나로 가장 존엄하고 고귀한존재이며 용들의 왕으로 불린다. 동쪽과 봄을 상징하는 청룡은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는 것처럼 새로운 시작과성장, 도전과 변화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갑진년을맞아 골든듀에서 특별 제작한 용 골드바 2종은 모두 24K 순금 소재이며 100g/37.5g 총 두 가지 중량으로 출시하여판매한다. 어미용과 새끼 용이 마주보는 모습이 S자 모양으로 이어져 있고 이는 동양의 태극 문양을 함께 표현했다. 태극 문양은 만물을 생성시키는 우주의 근원을 상징하며청룡의 의미와 함께 어우러져 새해를 맞이해 시작하는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더한다.

골든듀는 2024년 용 골드바를 출시하며 행운과 복을 담아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새해선물이나 십이간지 골드바를 수집하여 기념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또한 1월 5일부터 28일까지전국 골든듀 백화점 매장, 예술의전당점 에서 용 골드바 및 일반 골드바 100g / 500g /1kg 구매시 백화점 상품권 4/ 20/ 40만원 증정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창원시·창원상의, 신년인사회 개최
경남 창원시는 5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창원상의와 공동으로 '2024 창원특례시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신년인사회에는 홍남표 창원시장과 최재호 창원상의 회장,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는 새해 소망 영상 시청, 신년사, 환영사, 축하공연, 신년 퍼포먼스, 합동인사 등 순서로 이어졌다.

홍 시장은 "올해는 안정된 시정을 기반으로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겠다"며 "올 한 해 창원이 힘차게 비상하는 모습을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