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중국 판호 발급 外

2024-01-03 20:15:03

[IT이슈]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중국 판호 발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중문명 仙境传说:新启航)’이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선 지난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 爱如初见)이 중국 판호를 취득한 상황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연이은 판호 발급 소식에 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게임 스케일을 한층 더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Next Generation이라는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 다채로운 콘텐츠, 아기자기한 그래픽 등으로 캐주얼적 요소를 강화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론칭 지역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흥행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모두에서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론칭 직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회 이상을 돌파한 바 있다.

국내에는 2023년 1월 론칭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론칭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장기간 흥행을 이어 나갔다. 연말에는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Best for Tablets)’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에 힘입어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중국 시장 첫 발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라비티는 해외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두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출시 전 중국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출시 지역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중국 유저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에서도 앞선 지역의 흥행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린씨앤아이, 4K 디스플레이로 전면 패널 적용한 하이트 Y70 터치 출시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하이트(HYTE)의 PC케이스 신제품, Y70 터치(Touch)를 정식 출시했다.

하이트 Y70 터치는 Y60, Y40을 잇는 정식 후속 모델이다. 기본적인 외형은 Y60과 유사하나 높이 8mm, 깊이 14mm, 폭 35mm로 크기를 키워 더 많은 빌드 옵션을 제공한다. Y70 터치는 블랙과 화이트, 레드에 이어 화이트 모델과는 달리 내부까지 모두 화이트로 적용된 스노우 화이트까지 총 4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Y70 터치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과 측면을 잇는 디스플레이 패널이다. 4K 해상도(1100x3840)을 지원하는 14.1인치의 이 디스플레이 패널은 10포인트 멀티 터치 조작이 가능한 터치 스크린으로 내부 HDMI 케이블을 이용해 VGA와 직접 연결해 서브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각종 동영상이나 움직이는 GIF, 이미지 등을 출력할 수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인 'NEXUS Touch'를 이용하면 다양한 테마, 시스템 위젯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설정은 터치 스크린의 이점을 이용,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역시 지원한다.

◆아반토코리아, 과학 인재 양성 위해 국내 대학에 실험기기 및 소모품 기부

생명과학, 첨단 기술 및 응용 재료 분야에서 필수적인 제품들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아반토코리아(한국/일본 대표 동석원)가 지난 12월 27일 경기대학교, 경희대학교, 부경대학교 3개 대학에 실험기기 및 소모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반토코리아는 차세대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부터 지역 사회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지난해 4월, 아반토코리아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생산에 사용되는 고순도 화학물질, 셀 스트레이너 및 플라스크 등의 연구 소모품을 기부했다. 이어 진행한 금번 기부 행사에서는 학생과 연구원이 실험 시에 필요로 하는 물품을 파악한 후 선정한 VWR 고성능 피펫과 피펫 팁, 니트릴 장갑 등의 물품을 제공해 더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기부 물품을 전달받은 대학은 아반토코리아의 지속적인 사회 기여 활동을 높게 평가하며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경기대학교는 감사장을 통해 기부 물품이 미생물학, 분석 기술 및 화학 실험에 중점을 둔 학생들의 연구 정확성과 안전 기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전했고, 경희대학교는 의과대학/의료원을 중심으로 진단 및 연구 실습 과정에 제공받은 물품들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과학 인재들의 역량 강화를 실현할 것이라는 목표를 공유했다. 부경대학교는 스마트헬스, 바이오의공학, 식품과학 등 전공 학생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연구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내는 데에 기부받은 제품들을 사용할 것이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